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사업연합회(회장 오미예)가 협동조합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31일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이쿱생협은 1997년 출범 이후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으며, 안정적인 사업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펼치며 대내외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성장의 배경에는 약 25만여명에 달하는 소비자조합원의 기여와 참여가 큰 힘이 됐다. 자본조성의 어려움 속에서도 조합원의 자발적인 출차와 차입이 물류센터 조성, 농산물 수매기금 마련, 친환경유기클러스터 단지 조성 등을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이 됐다는 게 아이쿱생협의 설명이다.

특히 전남 구례와 충북 괴산의 자연드림파크(친환경유기식품클러스터)는 소비자에게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식품을, 친환경 농업 생산자에게는 지속가능한 소득을 보장함으로써 어려운 농업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방안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는 평가다.

아이쿱생협은 올해 ‘협동조합 연합회’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아이쿱생협의 2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와 5000억원 이상의 매출 규모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미예 회장은 “협동조합기본법 시행 3년에 즈음해 표창장을 받게 된 것은 그간의 협동조합운동의 발전을 위한 아이쿱생협의 노력과 기여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매우 기쁘고 보람된 일”이라며 “앞으로도 아이쿱생협은 협동을 통한 더 나은 사회의 실현, 도농의 상생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면서 새로운 협동조합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6/01/18 13:52 2016/01/18 13:52

http://kaffcoop.kr/trackback/1361

Leave a Comment
블로그이미지
About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농축협 문제 및 협동조합 운동에 관심 있는 농민 조합원 여러분을 위한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