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협동조합(조합장 이영규)이 전라북도 및 김제시와 대규모 투자협약을 맺고 김제지평선산업단지 내 첨단 축산물종합가공공장(가칭 도드람후레쉬미트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지난달 29일 체결했다.

도드람이 건립 예정인 축산물종합가공공장은 국내 도축·육가공시설의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는 최첨단 자동화 시설과 완전 밀폐식 구조로 친환경적인 공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드람과 전라북도, 김제시는 유럽 유수의 축산물 가공공장을 벤치마킹해 선진 축산기술과 설비를 갖춘 공장 설계부터 공동으로 참여하고, 도드람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인·허가 등 제반 행정절차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이건식 김제시장은 “도드람의 투자가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희망적인 투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며 “김제 미래 산업의 핵심축인 지평선산업단지의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통해 김제는 새만금 신 성장 동력의 핵심지역으로 부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영규 조합장은 “도드람후레쉬미트센터 설립으로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의 조합원들의 출하물량을 더욱 확대 수용해 농장 경영에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브랜드개발을 통해 글로벌 축산식품기업과 경쟁이 가능한 국내 최고의 축산 종합식품기업, 생산자협동조합형 패커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5/07/06 17:08 2015/07/06 17:08

http://kaffcoop.kr/trackback/1322

Leave a Comment
블로그이미지
About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농축협 문제 및 협동조합 운동에 관심 있는 농민 조합원 여러분을 위한 공간입니다.